결혼준비

스드메 추가비용에 대한 모든 것

민쁘 2020. 10. 22. 17:05

 

원본 구입비 33만원  플래너를 통해 계약할 경우 보통 필수 지불사항으로, 스튜디오 촬영에 해당하는 원본 파일을 전달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달방식은 CD, USB, 메일 등의 형태로 이뤄지며 보통 메일로 전달되는 경우가 가장 일반적입니다.
수정본 구입비 11만원 웨딩앨범에 들어가는 컷을 신랑신부의 요청사항을 반영해 포토샵으로 수정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나친 포토샵은 불가하며, 보통 몸매보정, 피부보정 등 정도만 가능합니다.
드레스 벌수 추가 스튜디오 문의 보통 3벌의 드레스+캐주얼 1벌 또는 한복 1벌로 촬영을 진행하게 되는데 이때 초과해 촬영하는 경우, 추가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추가금이 있기는 하지만 서비스로 촬영해주는 경우도 있으니 만약 찍고 싶다면 추가로 챙겨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들러리 및 반려견 촬영 스튜디오 문의 동행하는 친구들 또는 반려견과 촬영하는 경우, 보통은 추가금이 발생하게 되며 이 금액은 스튜디오마다 상이합니다. 사전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들러리 역시 간단하게 한컷정도는 서비스로 남겨주시기도 합니다. 
앨범 페이지 추가 3.3~4.4만원 앨범에 더 많은 사진을 넣고자 할 때 페이지를 추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업체에 따라서 이를 강요하는 곳도 있고, 사정사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액자 업그레이드 20~30만원 기본액자는 어디에서 구해왔나 싶을 정도로 이상한 액자가 많습니다. 아크릴액자, 심플한 블랙테두리 등 액자를 원할 때는 추가금을 지불해야 하며, 아크릴 액자가 가장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드레스투어 피팅비 3~10만원 드레스샵마다 1시간 정도 투어를 하며 4~5벌의 드레스를 입어보게 되는데 이때 피팅비가 발생하며 업체마다 가격이 상이합니다. 카드결제가 불가능한 업체도 있기 때문에 따로 현금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발렛비 2~3천원 드레스샵에 방문할 때마다 발렛비를 지불해야하며, 1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추가금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드레스 업그레이드 10~300만원 드레스샵마다 고퀄리티의 드레스 (보통 블랙라벨, 프리미엄 라벨 등으로 표현) 또는 신상 드레스를 가지고 있는데, 이 드레스를 선택하게 되는 경우 드레스 업그레이드 추가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이엔드를 제외한 드레스의 경우 최대 300만원까지 발생하며, 하이엔드샵의 경우 이보다 더 높은 금액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헬퍼비용 15~30만원 스튜디오 촬영시 동행하는 드레스 헬퍼이모님 비용이며, 본식 때 1회, 스튜디오 촬영시 1회 총 2번의 비용이 부과됩니다. 
헬퍼비용 추가금 5만원 ~ 스튜디오가 청담동을 벗어나거나 예식장이 서울권을 벗어나게 되면 출장비가 별도로 발생하게 됩니다. 지역에 따라 상이하니 드레스샵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튜디오 촬영의 경우 6시간이 초과하거나 야간촬영인 경우 5만원의 추가금이 발생하니 이 또한 드레스샵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가봉비용 5만원 촬영가봉 또는 본식가봉을 했으나 드레스가 맘에 들지 않는 경우, 별도의 추가금을 내고 다시 가봉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5만원의 추가금이 발생합니다. 
스탭 지정비용 메이크업샵 문의 특정 아티스트 또는 아티스트 직급을 지정하는 경우 지정비용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업체마다 비용이 천차만별이기에  해당 업체에 사전에 문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얼리스타트 비용 메이크업샵 문의 6시 이전에 메이크업을 시작하는 경우, 얼리스타트 비용이 발생합니다. 업체마다 비용이 천차만별이기에  해당 업체에 사전에 문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혼주메이크업 10~30만원 신랑신부 외 혼주메이크업을 같이 진행하게 된다면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업체마다 비용이 천차만별이기에  해당 업체에 사전에 문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피스 추가 5~20만원 머리숱이 없거나 또는 머리길이가 짧은 경우, 피스를 추가할 수 있는데 이때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머리기장에 따라 5~20만원의 비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커트비용 5만원 신랑의 경우, 머리가 너무 길면 촬영이나 본식 메이크업을 진행하면서 커트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보통은 사전에 원래 다니던 곳에서 자르고 오라고 권유하는 경우가 많으나, 사람에 따라서는 촬영당일 또는 본식당일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 메이크업샵에서 자르는 경우도 많습니다.